http://brand.nongshim.com/main/index
농심은 면, 스낵, 음료, 간편식 대부분의 식품을 만들고있습니다.
농심은 1965년 설립되었으며 1976년 상장했습니다.
국내라면시장에서 주력 제품군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에 힘입어 시장 과반 이상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있습니다.
먼저농심하면 바로면이죠!
짜파게티, 육개장, 오징어 짬뽕, 짜왕, 튀김우동, 후루룩국수, 무파마, 신라면, 안성탕면
이거는 사실 게임오버네요.
앞서설명한 높은점유율은 당연한 사실이라는 점을 느끼게해주는 라인업입니다.
참치마요, 짜파구리 같이 트렌드에 맞춰 출시된 신생제품들이 몇몇개보이네요.
하지만 저중에도 면사랑들에게는 하나의 계파로 만들어질만큼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가진 제품들이 너무 많이보입니다.
면이 너무강력해서 이정도가또있겠어했는데 스낵도 장난이없네요.
매출비중이 궁금하지만 감자깡, 바나나킥, 조청유과, 알새우칩, 오징어집, 포테토칩, 수미칩,새우깡 매우 전통의 강자들이 많이 포진해있습니다.
요즘 얇은 감자칩이 트랜드라고하는데, 군대에서 수미칩같이 두께감있는 제춤을 즐겼던지라 수미칩은 독보적인 자리를 찾겠네요.
오징어칩으로많이들알고게신 오징어집도 보입니다. 조청유과, 자갈치등 어른들이 좋아하시는 과자들도눈에 보입니다.
이런농심에게 시장점유율이라는 단어는 어쩌면 보지도않을 단어인거같습니다.
앞이 하도 강력하게 몰아쳐서 이제 살짝 쉬어갈수있네요.
하지만 백산수, 웰치스, 카프리썬, 파워오투 등 한가닥하는제품들이보입니다.
어렷을때 카프리썬의 인기를 생각하면 절대 무시할수없죠.
하지만 상대적으로 음료부분은 약한게보이네요.
새로운제품들이 출시되어 시장영향력을 높이는것도 중요하지만 기존의 충성도 높은고객들을 잃지않는게 중요해보이는 브랜드 탐방이었습니다.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ETF투자] KODEX 액티브 ETF (미래차, 신재생) (0) | 2021.06.03 |
---|---|
[싸이월드] 도토리 환불하기(도토리, 실명인증, 90년대생 추억) (0) | 2021.06.02 |
[트릭스터M] 서버별 경제규모(트릭스터M서버 추천) (0) | 2021.05.25 |
[미국백신]바이든 “한국군 55만명에 백신 제공”(한국군백신, 미국백신, 백신접종) (0) | 2021.05.24 |
국회의원 연금(헌정회, 18대이전 국회의원,월120) (0) | 2021.05.23 |
댓글